복구 의뢰방법
복구의뢰방법
- 복구 의뢰서 작성
- 장애 발생시의 작업상황과 조치사항 등은 복구작업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작성하신 의뢰서는 e-mail 혹은 FAX를 통해 보내주시거나 하드디스크와 함께 보내주시면 됩니다.
-
(복구 의뢰서 필수 기재사항)
- 고객명, 회사명, 주소, 전화번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담당자 연락처
- 사용 O/S - DOS, Windows 95/98, Windows2000(FAT32, NTFS), UNIX, Linux, MAC, Novell
- 복구시켜야할 데이터및 파일명 - 워드파일 (hwp, xls, doc, ppt, gul 등)
- CAD파일(dwg, pcb 등) 회계데이타, 이미지파일, 데이터베이스 파일 (오라클, SQL2000)
- 디렉토리명 - 최대한 자세히 적어주시면 복구률향상과 시간단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예) C:/work/내작업실/*.hwp
- 장애발생시의 상황 및 조치사항 : 자세히 기록
- HDD COVER OPEN 동의 여부
- 가격과 복구 의뢰 동의자 서명
- 포 장
- 운송도중 예상되는 충격으로부터 손상이 가지 않도록 단단히 포장하셔야 하며 박스에 "취급주의", "하드디스크" 등의 문구를 기입하여 주의를 요하게 합니다.
- 운 송
- 가장 좋은 것은 직접 방문해주시는 것입니다. 하지만 바쁜 업무로 인해 직접 방문하시기 힘드신 분은 택배와 퀵서비스를 이용하셔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진단 및 상담
- 작업자와 의뢰자의 상담을 통해 복구율을 높일수 있으며 하드디스크 상태진단 결과로 복구 여부와 작업시간을 통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복 사
- 더 이상의 원본 훼손을 막기 위해 작업전 복사본을 만들어 작업 합니다.
단, 백업이 불가능하거나 물리적 손상이 심한 경우는 의뢰자의 동의하에 원본으로 작업함.
- 복구작업
- 기본적으로 작업시간은 당일처리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보통 소프트웨어 문제의 경우 4시간 ~ 6시간이 소요되지만, 물리적 손상이 심한경우나 백업 작업이 지연되는 경우는 만 하루에서 이틀정도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SQL, Oracle 등)복구작업은 2 ~ 3일의 작업기간이 소요됩니다.
- 결과통보 / 데이터 확인
- 복구작업 결과를 통보해드리며 복구된 데이터의 확인을 요청합니다.
- 백 업
- 복구된 데이터의 양이 4기가 이하인 경우 DVD로 백업해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데이터가 많은 경우나 의뢰자의 요청이 있을 시에는 준비해주시는 백업하드디스크에 저장해 드립니다. 복구된 데이터는 7일간 보관되며 보관연장요청이 없을 시에는 자동적으로 삭제되므로 7일이내에 수령을 하셔야 합니다. 데이터를 수령해 가신 이후 데이터는 2일간 보관되며 이후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중요데이터의 삭제를 요청하시면 백업 후 즉시 삭제시켜드립니다. 데이터의 양이 방대한 경우나 특별한 경우에는 보관연장요청시 추가비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납 품
- 복구비 및 부대비용을 선 입금하시면 입금확인 후 납품해 드립니다.
세금계산서 발부를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FAX나 직접방문을 통해 보내주셔야 합니다. 복구작업이 완료된 후 7일이내에 결제 및 납품이 완료되어야 하며 특별한 경우나 기간을 연장하는 경우 최대 30일간 데이터및 의뢰제품을 보관되며 30일이 경과한 경우에는 어떠한 경우도 데이터 및 의뢰제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0일이 지난 제품의 경우 데이터는 삭제하며 복구의뢰된 제품은 폐기합니다.)
※복구된 데이터나 제품에 이상이 있을시에는 반드시 3일 이내에 확인하시고 데이터 보관 연장요청을 하셔야 합니다.